로고

천안.아산충무병원 정형외과 유재성교수, 어깨 상완골 골절 치료법 개발 논문 발표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3/05/11 [23:21]

천안.아산충무병원 정형외과 유재성교수, 어깨 상완골 골절 치료법 개발 논문 발표

온주신문 | 입력 : 2023/05/11 [23:21]

 


 천안.아산충무병원 정형외과 유재성교수가 책임저자로 참여한 연구 논문이 국제학술지에 게재되는 성과를 거뒀다.

 

정형외과 수술 관련 국제학술지인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Research”에 발표된 이번 논문은 ‘Comparison between Hook Plate Fixation with and without Additional Anchor Fixation for Acute Acromioclavicular Joint Dislocations’라는 제목으로 어깨 견쇄관절 손상 치료법에 관한 논문이다.

 

유재성교수가 발표한 이번 연구 결과에 따르면 어깨 견쇄 관절 탈구 및 손상 환자에게 고식적인 갈고리 금속판 고정법 시행 시 추가적으로 봉합나사 고정을 시행함으로써, 금속판을 제거하기까지의 치료기간을 단축시키고, 빈번하게 발생하는 갈고리 관련 합병증 및 정복 소실을 최소화시키는 결과를 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연구로 평가 받았다.

  

봉합나사를 이용한 견쇄 탈구의 Hybrid 고정술

 

봉합나사 하이브리드 고정 시 치료기간 단축 및 합병증 감소의 결과를 나타냈다.

 

유재성 교수는 어깨 견쇄관절 손상 환자분들이 효과적인 치료를 받는데 이번 연구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관련 연구를 통해 다각도로 환자의 치료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성과를 내어, 환자들이 보다 더 빠르게 회복해 일상생활로 돌아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