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식

박 시장, “금빛시대 효도 시정 위한 다양한 시책 발굴 추진하겠다”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3/05/24 [14:54]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식

박 시장, “금빛시대 효도 시정 위한 다양한 시책 발굴 추진하겠다”

온주신문 | 입력 : 2023/05/24 [14:54]

 

▲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 개관20주년 기념행사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식이 23일 아산터미널 웨딩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해 노인복지단체 및 관내 유관 기관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아산시노인복지관 모듬북반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노인복지기여자에 대한 표창 수여, 미션 비전 선포식 등 다채로운 문화 공연이 어우러진 행사로 열렸다.

 

그동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노인종합복지관의 지난 역사와 성과를 되돌아보고, 더 나은 노년의 삶을 위한 새 비전과 미션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행사에 참석한 박경귀 시장은 “지난 20년 동안 노인복지사업을 전문적이고 노련하게 이끌어준 노인복지관에 깊이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했다.

 

박 시장은 “지금은 멀리 사는 자녀들이 부모님을 제대로 모시기 힘든 시대”라면서 “지역 발전을 위해 애써준 어르신들을 기초단체가 모셔야 한다는 마음으로 아산시는 전국 최초로 효도시정 종합계획을 세우고 각 분야별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산시는 어르신들의 앞날을 금빛시대로 열어가기 위해 금빛어르신 돌보미단을 운영하는 등 한층 섬세하고 정성스러운 효도 행정으로 어르신 복지를 촘촘하게 챙기겠다”면서 “더 많은 어르신의 편의를 위해 동부권 노인복지관 건립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2003년 개관한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은 1만 2천여 명이 넘는 회원이 등록되어 있으며 하루 이용자 수만 600여 명에 달한다. 전문적인 노인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한 어르신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건강생활 지원, 노년 사회화 교육, 여가 복지 프로그램 운영 등 아산시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아산시는 어르신 여가문화생활 지원을 위해 노인복지관 2개소에 21억의 운영비를 예산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동부권 노인복지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어르신 사회참여와 사회적 역할 강화, 건강하고 밝은 노후 실현을 위한 노인 일자리 사업, 목욕 및 이·미용비 지원사업, 맞춤형 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 사업추진을 통해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