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자원봉사자 캐릭터 ˝티어˝ 탄생:온주신문
로고

아산시 자원봉사자 캐릭터 "티어" 탄생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선문대 시각디자인학과 재능 기부...영향력+사랑+용기+히어로 의미 담아 제작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3/06/06 [21:42]

아산시 자원봉사자 캐릭터 "티어" 탄생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선문대 시각디자인학과 재능 기부...영향력+사랑+용기+히어로 의미 담아 제작

온주신문 | 입력 : 2023/06/06 [21:42]

▲ 아산시 자원봉사자 캐릭터 "티어"

 아산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에 대한 아산시민의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아산시 자원봉사자를 대표하는 캐릭터 “티어”를 제작했다.

 

이번 탄생한 캐릭터 ‘티어’는 영향력+사랑+용기+히어로의 의미를 담아, 아산시만의 브랜드에 깊이를 더하고자 캐릭터를 제작, 효과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자원봉사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캐릭터 티어는 46종의 기본 캐릭터와 33종의 응용동작이 있으며 쇼핑백, 패키지 상자, 입체 조형물, SNS용 그래픽 등 자원봉사 현장에서 다방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한 나재민 교수(선문대학교 시각디자인과)는 “기획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분야를 적극 발굴, 특히 비교와 활동을 통해 학과 전공과 연계된 전문적인 봉사활동에 참여해 기쁘다. 자원봉사 캐릭터 개발에 참여해준 학생들과 기회를 준 아산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강현미 사무국장(아산시자원봉사센터장 직무대리)은 “참신한 아이디어에 전문성이 가미돼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캐릭터가 탄생됐다. 전문분야의 지식을 활용한 재능기부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준 선문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나재민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캐릭터 이미지가 필요한 개인 및 자원봉사단체는 아산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티어의 Concept

아산행성의 봉사왕, 도와주고 싶은 것도 나누고 싶은 것도 너무 많아, 가끔 너무 많은 친절로 실수할 수도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봉사 정신을 누구보다 잘 전파하는 티어, 도움이 필요한 순간 머리 위에 방울이 감지한다.

 

티어의 Story

티어는 먼 우주, 아산 행성에는 다양한 엘리트들이 성장하고 있다.

이들 중 티어는 자원봉사에 대한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히어로로 아산행성에서도 엘리트 중 엘리트로 뽑히고 있다.

이를 지켜보고 있던 지구의 자원봉사센터는 ‘티어’의 능력을 높게 평가해 특채로 영입하게 된다.

히어로 티어는 아산행성과 다른 지구에 적응하며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을까?

앞으로 티어의 활약! 기대해보자!

 

[선문대 시각디자인학과 서비스러닝팀 장예화, 윤철효, 박서희, 김신욱, 김소리, 김민혁 학생이 참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