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교육청, 국제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도입 MOC 체결

충남형 IB학교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본격화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4/03/21 [15:22]

충남교육청, 국제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도입 MOC 체결

충남형 IB학교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본격화

온주신문 | 입력 : 2024/03/21 [15:22]

▲ 충남교육청은 21일(목) 대구 엑스코 컨벤션센터에서 국제 바칼로레아 기구(IBO)와 IB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협력각서를 체결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1일 대구 엑스코 컨벤션 센터에서 국제 바칼로레아 기구(IBO, 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와 협력각서(MOC, Memorandom of Cooperation)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지철 충남교육감과 올리 페카 헤이노넨(Olli-Pekka Heinonen) 국제 바칼로레아 기구(IBO) 사무총장은 이번 협력각서 체결을 통해 학생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갈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각서(MOC) 체결은 충남 관내 학교에 한국어와 영어를 사용하는 이중언어 국제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출발점으로, 충남형 국제바칼로레아(IB)학교 운영을 본격화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 21일(목) 대구 엑스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IB프로그램 도입 협력각서 체결식에 참석한 김지철 교육감의 모습     ©온주신문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형 국제바칼로레아(IB)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삶의 주체가 되어 더 나은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행복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고, 더 나아가 충남형 국제바칼로레아(IB)학교가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과 평가 체계 모형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충남교육청은 현재 17개의 충남형 국제바칼로레아(IB) 준비-관심학교와 교육과정 연속성을 지원하기 위한 5개의 초·중·고 연계 시범 교육지원청을 선정·운영하고 있다. 4월에는 충남형 국제바칼로레아(IB) 관심학교를 대상으로 국제바칼로레아(IB) 후보학교 신청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김지철 충남교육감과 올리 페카 헤이노넨 국제 바칼로레아 기구(IBO) 사무총장이 IB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협력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