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 장영실과학관, 4월 21일 '과학의 날' 기념행사 개최

아산시. 선문대 주최, 장영실과학관 주관, 과학 주제 프로그램 및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 준비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4/03/30 [14:17]

아산 장영실과학관, 4월 21일 '과학의 날' 기념행사 개최

아산시. 선문대 주최, 장영실과학관 주관, 과학 주제 프로그램 및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 준비

온주신문 | 입력 : 2024/03/30 [14:17]

▲ 2023 장영실의 날 기념행사 과학 부스 체험 모습

 아산 장영실과학관은 과학의 날을 맞이해 오는 421() 오전 10시에 장영실과학관 전면 광장에서 ‘2024 과학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아산시와 선문대학교가 주최하고 장영실과학관이 주관하는 이번 ‘2024 과학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과학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어린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 놀이터,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된다.

 

전면광장에서는 과학체험부스 과학놀이 체험존 12’, ‘전통놀이 체험존 2’, ‘에어바운스 챌린지’, ‘에어바운스 스포츠 3’, 이벤트 행사 달콤달콤 솜사탕’, ‘추억의 달고나 뽑기가 운영되며, 체험존 내에서 미션을 성공할 시 사은품이 증정된다.

 

과학체험부스에서는 기초과학 원리를 체험 중심활동으로 경험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년·수준별 과학, 발명상식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며 일부 결과물을 가져갈 수 있다.

어린이 관람객 대상 이벤트 행사로 솜사탕 및 달고나 증정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과학관 전면 광장 에어바운스 챌린지에서는 우주 컨셉의 놀이터 운영으로 어린이 관람객에게 재미와 더불어 균형감각 및 협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체험을 제공한다.

 

에어바운스 스포츠 3종 부스에서는 인기 구기종목인 축구, 야구, 농구를 보다 쉽고 안전하게 체험하며 운동 안에있는 과학원리를 습득할 수 있다. 

 

▲ 장영실과학관 진인석 관장

 진인석 관장은 “과학의 날을 맞이해 개최하는 ‘2024년 장영실과학관 과학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쉽고 재미있는 과학 체험들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 모두가 행사를 즐기며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짐과 동시에 과학과 더 친해지고,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영실과학관은 장영실에 대한 일생 및 업적뿐만 아니라, 다양한 과학 전시물 체험과 과학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에 대한 이해 및 흥미 유발로 관람객들에게 과학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진행 중인 교육프로그램 중 주말프로그램은 ‘과학 탐구교실’, ‘창의수학 일요교실’, ‘라온 창의융합 교실’, ‘장영실 인물탐구 교실’이 있으며, 상시프로그램으로는 ‘쏙쏙쑥쑥 키즈과학교실’, ‘스팀 과학교실’, ‘뚝딱뚝딱 공작소’, ‘4D프레임 체험존’등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