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기능 영재들 세계 향한 발대식 개최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및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선수 70여 명 필승 각오 다져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4/06/05 [15:42]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기능 영재들 세계 향한 발대식 개최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및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선수 70여 명 필승 각오 다져

온주신문 | 입력 : 2024/06/05 [15:42]

▲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에서 4일 2024년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및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선수단 발대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교장 조동헌)는 6월 4일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 아산시청 조일교 부시장, 국제기능올림픽 김태윤 기술위원, 교육부 이호승 사무관을 비롯해 충청남도 도의회 박정식 의원 및 지민규 의원 등 지역 인사들과 2024년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및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선수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수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2024년 제47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는 오는 9.10(화)~9.15(일) 프랑스 리옹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로봇 시스템 통합 등 62개 직종이 열리게 되며, 우리나라는 59개 직종에 참여할 예정이다.

백경훈 (3학년), 김민서(3학년) 학생은 2023년 12월 인더스트리 4.0 직종에서 유일하게 고등학교 재학생 신분으로 국가대표 선수로 선발되었다.

 

한편 2024년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경상북도 구미컨벤션센터 등 7개 경기장에서 산업용로봇 등 50개 직종이 열릴 예정으로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에서는 산업용로봇 분야에 박현민(3학년), 이현진(3학년), 소지성(2학년)학생이, 그리고 산업용드론제어 분야에 이영준, 백승재, 최다훈, 박태준(이상 3학년) 학생이 충남 대표 선수로 선발되어 출전하게 된다.

 

▲ 2024년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및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선수단 발대식 장면

 발대식에서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학생들이 전국기능경기대회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선수로 선발된 것을 축하하고 열심히 그리고 성실히 경기에 임해주었으면 한다.”라고 격려했으며, 아산시청 조일교 부시장은 “학교 주변의 첨단 기업들이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며, 지역 우수 기업들이 학생들에게 기대하는 바가 크고 지역사회와 함께 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조동헌 교장은 “학생들이 입학하고 지금까지 주말과 방학을 반납하고 열심히 훈련에 임했던 열정에 감동하고 대표 선수로 선발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한다.”고 당부했으며, 백경훈 학생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로 선발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경기를 치르고 올 것이다.”라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펼쳤다.

 

한편 지역의 상록수장학회(안광희 회장)와 둔포농업협동조합(이상록 조합장)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및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하는 선수들에게 장학금으로 100만 원과 300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