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온양한올중, "북한에 대한 이해로 통일 실천해요"

우리가 실천하는 평화·통일 이야기 프로젝트 학교통일 체험 교육 진행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4/07/24 [17:51]

온양한올중, "북한에 대한 이해로 통일 실천해요"

우리가 실천하는 평화·통일 이야기 프로젝트 학교통일 체험 교육 진행

온주신문 | 입력 : 2024/07/24 [17:51]

▲ 온양한올중학교 학교통일 체험교육 장면

 

▲ 우리가 실천하는 평화·통일 이야기 프로젝트 학교통일 체험교육 모습

 온양한올중학교(교장 박성병)은 2024년 7월 22일(월)-23(화)까지 독서토론 동아리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1박2일 학교통일체험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체험교육은 통일부 국립 통일교육원의 학교통일 교육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전국 초, 중, 고교의 신청을 받아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온양한올중학교는 충청남도 교육청 단위학교 사업 선택제 독서토론 중점학교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독서 및 토론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올바른 역사관과 민주의식 함양을 위한 통일 프로젝트를 3년간 진행 중에 있다. 2022년과 2023년은 아픈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공부하고 통일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우리가 찾아가는 평화·통일 이야기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올해는 한발 더 나아가 ‘우리가 실천하는 평화·통일 이야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22일 월요일에는 강화를 방문하여 이북식 음식도 먹어보고 장마당 형태의 대룡시장을 견학하였다. 이어 화개 정원에서 모노레일을 탑승하여 평화 전망대에 올라 북한 주민의 생활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23일 화요일에는 인천 통일관에서 북한 애니메이션도 감상하고 통일에 대한 우리의 노력에 대한 설명 및 북한 말 퀴즈 등을 맞추면서 북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을 통해 독서토론 동아리 학생들은 북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안보통일에 대한 4행시를 지으며 통일에 대해 염원해보는 소중한 추억을 갖게 되었다.

 

3학년 신은재 학생은 “3년간 통일체험교육을 실시하면서 남의 일로 여겨지던 통일이 바로 우리의 일이라는 것을 깨닫는 시간이었으며 이 체험을 통해 나라의 소중함, 나라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독서토론 이경아 지도교사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관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갖춘 훌륭한 미래 인재가 되기를 소망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온양한올중학교의 더욱 활발한 평화·통일 교육 활동을 기대해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