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 ‘명품! CEO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기업인 등 52명 교육과정 수료...조일교 부시장 “기업의 당면 문제 해결 함께할 것”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4/07/26 [09:14]

아산시 ‘명품! CEO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기업인 등 52명 교육과정 수료...조일교 부시장 “기업의 당면 문제 해결 함께할 것”

온주신문 | 입력 : 2024/07/26 [09:14]

▲ 온양관광호텔서 열린 ‘명품! CEO 아카데미’ 수료식 단체 기념사진 촬영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5일 ‘명품! CEO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기업인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아카데미는 지난 5월 9일 개강해 △ESG 경영 △디지털 전환 △혁신성장 △인공지능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과 해외 단기 연수 및 강소기업 탐방 등 12주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6주 차 강의에서는 박경귀 아산시장이 ‘오래된 미래, 그리스 문명의 지혜’란 주제로 기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인문학 특강을 펼쳐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날 수료식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을 비롯해 전남수 아산시의회 의원, 이종원 호서대 부총장, 김동회 호서100년 경영연구소 원장, 수료생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 특강 △수료증 수여 △모범기업인 표창패 수여 △내빈 축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이어졌다.

 

▲ 모범기업인 표창패 수상 기념사진 (왼쪽부터) 양병철 ㈜디엠티 대표이사,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조 부시장은 축사에서 “12주의 아카데미 교육을 성실하게 수료하신 52명의 수강생분들 수고 많으셨고 축하드린다”며 “좋은 프로그램을 구성해 교육 과정을 이끌어주신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경영 여건에서도 기업들이 산업 일선에서 고군분투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며 “아산시는 기업이 당면한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동회 원장은 “산·학·관의 협력을 통해 기업의 역량을 제고하고 지역 기업 간 소통과 정보 공유의 장이 마련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이번 아카데미는 작년에 이은 두 번째로, 아산시기업인협의회와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함께 추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