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장애예술인 로드맵 발간사업' 출판사 공개모집...22일까지

예술가를 꿈꾸는 장애인을 위한 장애예술인 성장로드맵 국내 최초 서적 발간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4/08/16 [17:51]

'장애예술인 로드맵 발간사업' 출판사 공개모집...22일까지

예술가를 꿈꾸는 장애인을 위한 장애예술인 성장로드맵 국내 최초 서적 발간

온주신문 | 입력 : 2024/08/16 [17:51]

▲ 2024 장애예술인 로드맵 발간사업 출판사 공개모집 포스터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은 지난 7일,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과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2024 예술가를 꿈꾸는 장애인을 위한 장애예술인 로드맵 발간사업」출판사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예술가를 꿈꾸는 장애인을 위한 장애예술인 로드맵 발간사업」은 예술을 사랑하는 장애인 또는 장애를 가진 자녀를 둔 부모에게 꼭 필요했던 시장성과 공익성이 예견된 사업으로, 장애예술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교육과정, 입문프로세스 등의 체계적 모델 제시를 통한 잠재적 장애예술인 진입확장에 목적이 있다.

 

그동안 장애예술인 스토리텔링북이나 장애인과 함께하는 예술치료 등의 도서는 있지만 ‘장애’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예술가로 성장을 꿈꾸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보탬을 줄 수 있는 서적은 재단에서 기획한 이번 서적이 국내에선 유일하다.

 

재단은, 야심차게 준비된 사업인 만큼 도출된 원고의 질적 향상과 고급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위탁출판사를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도서출판을 희망하는 단체는 공모에 필히 참여해야 한다.

 

모집대상은 출판문화산업진흥법 제9조에 의한 출판사 신고를 필한 업체로 사업수행에 필요한 전문인력(편집, 디자인, 제작관리, 유통·보급 등)을 보유했거나 이를 위한 수행체계를 갖추고 있는 충남도내 사업체이며,

 

모집기간은 8월 14일(수)부터 22일(목)까지, 신청방법은 충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cacf.or.kr)에 게시된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이달 30일(금) 충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서흥식 대표이사는 “국내 유일의 장애예술인 성장로드맵 도서가 장애인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도서가 될 것”이라며 “도내 경험이 풍부한 출판사가 선정되어 도서가 전국에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충남문화관광재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