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성표 의원, 제9대 아산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선출

홍성표 의장 당선자, "다양한 의견 수렴하는 조정자 역할에 충실할 것" 당선소감 밝혀
맹의석 부의장 당선자, "시민의 목소리 잘 경청 옳은 방향으로 선택하겠다"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4/06/26 [15:32]

홍성표 의원, 제9대 아산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선출

홍성표 의장 당선자, "다양한 의견 수렴하는 조정자 역할에 충실할 것" 당선소감 밝혀
맹의석 부의장 당선자, "시민의 목소리 잘 경청 옳은 방향으로 선택하겠다"

온주신문 | 입력 : 2024/06/26 [15:32]

▲ 아산시의회 의장 당선자 홍성표 의원

아산시의회가 제9대 후반기 의장으로 홍성표(54세, 더불어민주당) 의원, 부의장으로 맹의석(54세, 국민의힘)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6월 26일 열린 제249회 제1차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진행된 의장 선거는 재적의원 17명이 출석하여 17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의장 투표결과 홍성표 의원이 13표 과반수 득표를 얻어 의장으로 선출, 부의장 투표결과 맹의석 의원이 12표를 얻어 부의장으로 선출되어 오는 7월 1일부터 임기가 시작된다.

 

제9대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된 홍성표 의원은 당선 수락 인사로 “제9대 아산시의회 후반기 의장이란 중책을 맡겨주신 시민 여러분과 선배·동료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주어진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동료 의원님들의 진취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조정자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여 시정에 대한 구체적인 정책 비전과 대안 제시로 아산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뜻을 밝혔다.

 

▲ 아산시의회 부의장 당선자 맹의석 의원

이어 맹의석 부의장 당선자는 “나 자신을 내세우기보다 선배 및 동료 의원들을 먼저 챙기며, 의회 운영에 있어 시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잘 경청하고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성표(남, 나선거구) 의장 당선자와 맹의석(남, 나선거구) 부의장 당선자는 재선의원으로 제8대 아산시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하였으며, 홍 의원은 제9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 맹 의원은 기획행정위원장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한편, 제9대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은 오는 7월 1일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실시하고, 제9대 후반기 개원식은 7월 1일 14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홍성표 의원 의장 당선수락 인사말 전문]

존경하는 39만 아산시민 여러분! 박경귀 시장님을 비롯한 2,600여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언론인 여러분! 감사합니다.

 

오늘 제9대 아산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되어, 인사를 드리게 됨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의장의 중책을 맡겨주신 시민 여러분과 선배․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먼저 제9대 아산시의회 전반기를 원만하게 이끌어주신 김희영 의장님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후반기 의회는 지난 날의 의정 성과를 되돌아보고 더 큰 발걸음을 위한 디딤돌로 삼아 보다 성숙된 의정활동을 펼쳐 나아감으로써 시정에 대한 구체적인 정책비전과 대안을 제시해 아산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의장으로서 주어진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이며,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진취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집결해나가는 조정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도 아산시의회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다시 한번 저를 의장으로 뽑아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산시의회 의장 당선자 홍성표 의원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