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자원봉사센터, Volunteer 강사양성교육 실시

알쓸신교(알고보면 쓸모 있는 신박한 교육 : V강사)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4/07/08 [13:54]

아산시자원봉사센터, Volunteer 강사양성교육 실시

알쓸신교(알고보면 쓸모 있는 신박한 교육 : V강사)

온주신문 | 입력 : 2024/07/08 [13:54]

▲ 포스터(2024년 자원봉사 교육강사 양성교육 운영)

 아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김기창)는 7월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 3일간 센터 3층 교육장에서 Volunteer강사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V(Volunteer)강사양성교육은 자원봉사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자원봉사 교육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획되었다. 시민 자원봉사자를 자원봉사 교육 강사로 양성하고자 강사로서의 잠재 능력을 발견하고, 역량을 개발하여 올바른 자원봉사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본 교육은 총 3회차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1일차는 ‘자원봉사의 이해(아산시자원봉사센터 김기창 센터장)’ ▲2일차는 ‘Volunteer강사의 역할과 자세, 자원봉사의 변화(스위치온 김난희 대표)’ ▲3일차는 ‘명강사의 강의 기법(이룸스피치교습소 권지선 소장)’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자원봉사자는 아산시V전문강사단(회장 박재희)의 소속으로 보수교육과 실전 감각 익히기를 통해 아산시 소재의 다양한 교육기관과 기업·기관에 방문하여 자원봉사 기초소양교육을 진행하는 전문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 김기창 센터장은 “이번 V강사양성교육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자원봉사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능력 있는 강사를 배출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교육을 통해 잠재된 역량을 발휘하고 지역사회에 올바른 자원봉사 문화를 전달할 많은 자원봉사자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교육 신청은 7월 12일(금)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아산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asan1365.org)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아산시V전문강사단은 아산시자원봉사센터의 강사 양성교육을 통해 2013년부터 현재 7기까지 양성되어 총 18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관내 학교 및 기관 등에 자원봉사 기초소양교육을 진행하는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