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복지자원 불균형 해소. 자원정보 공유 시스템 구축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 전국 최초 아산시 행복키움 홈페이지 오픈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활성화와 행복키움 지역복지사업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아산시 행복키움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번 홈페이지 제작은 시민활동가와 17개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의 구성 및 사업 현황, 도움요청, 후원모집 등, 읍면동 지역 복지자원 불균형 해소와 민관 복지자원 활성화가 목적이다.
홈페이지는 ▲행복키움 소개-행복키움지원사업이란? ▲행복키움추진단-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 ▲행복키움 복지창고-읍면동 행복키움 특화사업 및 협약 현황 ▲참여안내-도움 요청 및 후원 모집 ▲커뮤니티-활동갤러리, 언론보도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시는 상시 운영 및 관리를 통해 시민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송현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장은 “홈페이지 제작을 통해 ‘자치복지 행복키움사업’을 시민에게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복지 리더로서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기석 사회복지과장은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다양한 정보로부터 소외되지 않게 하겠다”며 “시민 누구나 복지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온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