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아산시청소년재단 산하의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 유스플러스는 최근 아산여자단기청소년쉼터에 여성용품 40개와 칫솔 50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 물품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내 청소년 카페를 운영 중인 청소년 자치단 유스플러스의 상반기 재능 봉사활동을 통해 마련되었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카페 유스플러스는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으로 운영되는 카페이다. 2024년 상반기 3,932명의 청소년들이 유스플러스 카페를 방문하여 기부받은 기부금으로 기부가 진행되었다.
매주 봉사활동을 통해 모은 기부금으로 생리대를 구입하고, 음료값 대신 칫솔을 기부받는 '칫솔 한 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칫솔을 마련했다. 이러한 기획을 통해 청소년들은 기부의 다양한 형태를 알리고,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하였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카페 유스플러스 기장 목진서은 ‘이번 기부를 준비하면서 매주 카페 운영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기부에 동참하는 모습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특히 음료값 대신 칫솔을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기부가 꼭 금전적인 것이 아닐 수도 있다는 점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어 의미가 깊었습니다. 모아진 작은 정성이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봉사활동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지명근 관장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활동이라 더욱 의미가 크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유스플러스는 청소년이 주도하는 봉사활동을 선도해 청소년이 베푸는 다양한 기부 문화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온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