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운동도 금메달, 학습도 금메달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09/08/12 [15:05]

운동도 금메달, 학습도 금메달

온주신문 | 입력 : 2009/08/12 [15:05]
아산교육청 학습 멘토링 실시 공부하는 선수상 정립
합동강화훈련 참여 역도.야구.유도.하키 선수 1일 2시간씩 수업

아산교육청(교육장 안성준)은 11일부터‘공부하는 운동선수상 정립’을 위한 학습 멘토링 사업을 둔포중(역도), 온양중(야구,유도), 한올중(하키) 선수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여름방학을 맞아 강화훈련에 힘쓰고 있는 운동선수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학습 멘토링 사업은 영어, 수학 등 기초과목을 중심으로 강화훈련이 끝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하루 2시간씩 각 종목별 상황에 맞게 실시된다.
학습 멘토링은 운동선수로서의 기량 강화뿐만 아니라, 학력증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아산교육청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사업으로 선수들은 물론 학부모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합동강화 훈련에 참여하고 있는 둔포중학교 역도부 선수뿐만 아니라 금산, 서산, 당진 교육청 소속 선수 10명이 함께 해 8월 20일까지 방학 중 실시된다.
둔포중 이항복 지도교사는 \"뜨거운 여름 격렬한 운동으로 선수들의 몸이 피곤해 쉬고 싶어하지만, 공부하지 않는 선수는 운동으로 대성할 수 없다는 생각으로 방학 후에도 계속 진행 공부 잘하는 선수로 키우고 싶다\"고 말했다
안성준 교육장은 “앞으로도 선수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운동과 공부를 병행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개척하고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