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굿네이버스충청지역본부-에코프로, ‘손끝Season2’ 점자 동화책 지원

에코프로 신입사원 37명, 시각장애 아동 학습권 보장 위한 점자 동화책 제작 봉사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4/06/26 [21:35]

굿네이버스충청지역본부-에코프로, ‘손끝Season2’ 점자 동화책 지원

에코프로 신입사원 37명, 시각장애 아동 학습권 보장 위한 점자 동화책 제작 봉사

온주신문 | 입력 : 2024/06/26 [21:35]

 

▲ ▲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본부장 김환재)는 26일, 에코프로 CSR추진팀(이사 최형익) 신입사원들과 함께 에코프로 본사에서 시각장애 아동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점자 동화책 지원사업 ‘손끝Season2’봉사활동을 진행는 모습. (사진제공=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본부장 김환재)는 26일, 에코프로 CSR추진팀(이사 최형익) 신입사원들과 함께 에코프로 본사에서 시각장애 아동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점자 동화책 지원사업 ‘손끝Season2’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점자동화책 지원사업 ‘손끝Season2’는 시각장애 아동의 교구재 부족으로 인한 학습 저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아동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고자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에서 진행하는 사업이다.

 

에코프로 신입사원들은 연수기간 중 내재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점자 동화책 100권을 제작하는 봉사를 진행했다. 완성된 점차책들은 검수 후 청주 맹학교에 기증할 예정이다.

 

에코프로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신입사원들이 타인을 돕고 배려하는 마음을 함양하고,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와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최형익 에코프로 이사는 “신입사원들이 에코프로에서의 시작을 봉사로 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특히 본사가 있는 충청지역 장애아동들을 위해 진행한 봉사활동이었기에 남다른 의미”라며 “에코프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동행할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며, ESG 경영과 나눔문화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환재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장은“최근 우리나라 아동ㆍ청소년의 학구열이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으며 학습에 대한 지원이 강화되고 있다. 그러나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교구 보급이 미비한 실정으로 배움의 공백이 발생하고 있다.”며“모든 아동이 차별 없이 학습권을 보장받아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에코프로는 앞서 지난해에도 임직원 50여 명이 제작한 점자책을 청주 맹학교에 기증한 바 있다. 이밖에도 2000년대 초 오창과학산업단지에 자리잡은 이래,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2019년 2월에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체육발전을 위해 충북지역 최초로 장애인 스포츠단인 ‘온누리 스포츠단’을 창단했으며, 매년 대학생 봉사단 ‘에코브릿지’와 함께 환경 보전을 위한 이색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 그룹사 임직원 봉사활동 6시간을 의무화해 나눔 실천을 장려하고 있으며 매년 11월 급여의 1%를 기부하고 회사도 동일한 금액을 후원하는 매칭그랜트를 실시하고 있다. 에코프로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부터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에 선정됐다.

 

한편,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는 국내복지사업 및 아동권리옹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부,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 기관과 협력해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