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RGC 2010 전국로봇대전 아산서 개막

27,28일 시민체육관서 대규모 로봇축제 펼쳐져/참가자 모집 조기완료 전국적 과학영재 발굴‧육성의 장 기대

운영자 | 기사입력 2010/03/22 [14:51]

RGC 2010 전국로봇대전 아산서 개막

27,28일 시민체육관서 대규모 로봇축제 펼쳐져/참가자 모집 조기완료 전국적 과학영재 발굴‧육성의 장 기대

운영자 | 입력 : 2010/03/22 [14:51]

▲     © 운영자
로봇의 저변인구 확대와 과학영재의 발굴‧육성을 위한 로봇 축제가 아산에서 펼쳐진다.

아산시와 호서대학교 지능형로봇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27일에서 28일까지 2일간 아산시민체육관에서 열린다.

DOWA RGC 2010 전국로봇대회(DOWA RGC : Dream Of World City Asan Robot Game Challenge) 타이틀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대학일반부 및 초‧ 중‧고등부 경기로 펼쳐지는 배틀축구, 로봇격투기, 로봇댄스 경기와 가족단위의 경기로 치러지는 라인트레이서, 미로찾기 경기 등 총 5개의 경기와 창작로봇대회로 펼쳐진다.

특히, 창작로봇대회는 아산의 대표적 인물인 이순신장군을 주제로 해 거북선을 비롯한 공격, 방어 등이 가능한 자유로운 작품을 출품 전시하게 되며 로봇격투기 우승자들에게는 10월에 개최되는 국제로봇페스티벌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대회 접수 시작과 함께 로봇 마니아들과 관심자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모든 종목의 참가 접수가 조기에 마감돼 전국의 1천명의 대회 참가자들이 열띤 경연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평소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최신 로봇 전시와 함께 로봇을 직접 조정‧체험할 수 있는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화재를 직접 진압할 수 있는 소방로봇 시연도 펼쳐진다.

또한 로봇가수‘에바’의 공연, 로봇군무, 로봇댄스 등의 시범도 있어 평소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로봇 문화를 접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 현대 등 첨단산업단지가 밀집해있는 아산에서 이번 대회가 개최됨으로써 미래의 주인공이 될 전국의 창의적인 과학 영재를 육성하고 격려하는 장이 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장남감로봇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로봇과 발명에 대한 과학적인 사고력을 고취시킴과 동시에 평소 로봇을 접해볼 기회가 없었던 시민들도 함께 할 수 있어 로봇과학 분야의 새로운 교류의 장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이번 대회는 기존 참가자 위주로 펼쳐졌던 다른 대회와 달리 로봇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을 끌어들여 로봇의 저변인구를 확대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번 1회 대회를 통해 아산시는 매년 권위 있는 로봇대회를 개최해나감으로써 로봇과학분야의 새로운 교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회안내 및 일정은 홈페이지(http://rgc.asa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