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시, 유관기관 학교폭력대책 머리 맞대:온주신문
로고

시, 유관기관 학교폭력대책 머리 맞대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13/03/29 [00:42]

시, 유관기관 학교폭력대책 머리 맞대

온주신문 | 입력 : 2013/03/29 [00:42]

▲     © 온주신문
아산시가 교육지원청, 경찰서 등 유관기관․단체와 학교 폭력 대책 마련에 머리를 맞댔다.


시는 강병국 부시장 주재로 학교폭력 예방대책을 위한 1/4분기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아산시청, 교육지원청을 비롯한 경찰서, 유관단체 관계자 12명이 참석했으며 각 기관별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추진현황 보고 및 향후계획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를 했다.


시는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를 위한 유해업소 합동 지도단속 및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했으며 학교폭력 및 학생안전 위험지역을 대상으로 CCTV를 설치하기로 했다.


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시설 개선 사업과 인성교육비 지원, 청소년을 위한 건전한 놀이문화 및 다양한 문화행사 지원,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위기청소년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통합지원체계 및 아웃리치 활성화사업 등을 확대하기로 했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은 학교로 찾아가는 좋은 학부모 교실, 직장으로 찾아가는 좋은 학부모 교실, 마을로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 바른 품성 운동전개 등 학생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 아산경찰서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범죄예방교육 실시, 학교폭력 예방설명회 운영, 비행청소년 선도프로그램 내실화, 학교폭력 ZERO화를 위한 우정경찰제 운영 등 폭력예방에 주력하기로 했다.



아산시 관계자는 “인격을 갖춘 인간적인 사람을 만드는 것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길이며, 가정과 사회 전체가 모범이 돼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일 때 학생들이 스스로 배우게 될 것이라며 모든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을 모아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