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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홈페이지 “빠른 민원처리” 우선

아산시 홈페이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13/06/17 [21:54]

시 홈페이지 “빠른 민원처리” 우선

아산시 홈페이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온주신문 | 입력 : 2013/06/17 [21:54]

아산시는 현재 운영중인 홈페이지(www.asan.go.kr)의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지난 5월 15일부터 31일까지 16일간 아산시 홈페이지 인터넷 설문조사를 통해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인터넷 이용자 149명이 참여했으며 만족도조사 결과 64.2점(100점 만점)으로 보통수준의 만족도를 나타냈다.


△콘텐츠분야 만족도 △메뉴구성 만족도 △UI(유저인터페이스) 만족도 △활용만족도 등 총 5분야 18개 문항으로 이루어진 이번 만족도 조사에서 디자인(UI)에 대해서는 대체적으로 만족하는 반면 최신 콘텐츠의 업데이트, 신속하고 성실한 민원 답변에 대해서는 비교적 낮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홈페이지의 방문 목적이 관광정보, 복지정보, 구인정보 획득 등 필요한 정보 취득에 있는 것에 편중돼 있어 소통과 개방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한 커뮤니티 형성에 더욱 힘을 써야할 것으로 나타났다.


또 방문자나 참여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줄 수 있는 ‘주민포인트제’ 확대와 정기적인 이벤트 및 홍보를 통해 홈페이지 활성화가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대부분 시민들이나 관광객들은 아산시 홈페이지를 아산을 대표하는 매체로 생각하고 있으며 아산시 홈페이지 뿐 아니라 링크로 연결되어 있는 타 홈페이지들도 아산시 홈페이지라고 인식해 타 홈페이지들도 관리가 제대로 되길 기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시는 ‘홈페이지 고도화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올 10월중에 오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아산시 홈페이지를 개선할 것이며 특히 아산시민과 공무원들 간의 소통이 더욱 잘 되도록 시스템화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아산시에서 관리하는 기타 홈페이지들에 대해서도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시민들이 만족하는 수준이 되도록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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