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 고등학생 리더들이 이끄는 문해력 혁명...아산시학생회장단연합회의 눈부신 활약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4/06/09 [14:15]

아산시 고등학생 리더들이 이끄는 문해력 혁명...아산시학생회장단연합회의 눈부신 활약

온주신문 | 입력 : 2024/06/09 [14:15]

▲ 아산시학생회장단연합회가 진행하는 ‘문해력 향상 캠페인’에 참여하는 모습

 (재)아산시청소년재단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에 소속된 아산시학생회장단연합회(명칭: 아토)는 아산시 각 고등학교 학생회장, 부학생회장이 모여 리더십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다양한 사회 문제에 대한 인식, 지역 학교의 발전 방향 제시, 청소년의 자치성 및 주도성 향상 등의 목적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 및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 문해력’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활동하며, 청소년들의 독해력과 표현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지난 5월 마지막 주, 아산시학생회장단연합회는 각 학교에서 ‘문해력 향상 캠페인’을 진행하여 독서와 글쓰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을 하였다.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높은 관심으로 인해 문해력 향상 캠페인은 큰 성공을 거뒀다. 이로써 아산시 전역에서 청소년들이 문해력 향상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진행하는 ‘2024 충청남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이는 아산시학생회장단연합회가 추진하는 다양한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이 지역사회에서 인정받았다는 의미를 가진다.

 

아산시학생회장단연합회 단장 방준서는 “청소년들의 문해력이 향상되어 자신의 생각을 올바르게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보길 바란다. 앞으로도 아산시의 청소년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아산시학생회장단연합회의 활동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문해력 향상에 관심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하반기에는 아산시학생회장단연합회의 기획활동을 통해 ‘청소년 문해력 골든벨’, ‘문해력 향상 길거리 캠페인’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