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 감사위원회, 민·관 함께 청렴 클린아산 구현

제5기 청렴시민감사관 워크숍 개최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4/11/22 [09:30]

아산시 감사위원회, 민·관 함께 청렴 클린아산 구현

제5기 청렴시민감사관 워크숍 개최

온주신문 | 입력 : 2024/11/22 [09:30]

▲ 아산시 감사위원회 제5기 청렴시민감사관 워크숍 개최 기념 단체사진 촬영

 아산시감사위원회가 지난 20일 신정호 올드밀 세미나실에서 투명하고 청렴한 클린 아산을 위한 ‘청렴시민감사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청렴시민감사관은 공공분야에 대해 전문성과 청렴성, 반부패 의식을 갖추고 부정부패를 감시하고 있으며, 불합리한 제도의 개선과 시민 불편 및 위법·부당한 행정을 제보해 개선을 권고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는 아산시감사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청렴시민감사관 22명, 감사위원회 직원 등이 참석했으며, 경찰대학교 장재성 교수의 청렴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관련 시책 추진 결과와 부패 취약분야를 공유하고, 시민감사관 활동 우수사례와 감사 개선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점균 감사위원장은 “오늘 워크숍은 우리 시의 청렴도 향상과 행정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아주 뜻깊은 자리였다”며, “시민과 가장 가까이에서 활동하는 시민감사관들이 공직자와 시민 간의 다리 역할로써, 시에서 실시하는 각종 감사에 많은 활동과 건의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제5기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 사항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향후 다양한 청렴시책과 감사활동을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 아산시 감사위원회 제5기 청렴시민감사관 워크숍에서 김점균 감사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 감사위원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