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BI 입주기업 ㈜헬타시스, 충남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헬타시스, 충남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 수상
|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 산학협력단(단장 이희원)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유재호)의 입주기업인 ㈜헬타시스(대표 홍지헌)가 지난 9월 30일 충남 천안 오엔시티 호텔에서 열린 '2024년 충남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충청남도와 충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충남 지역 15개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이 참가했다. 대회는 다양한 창업기업들의 기술력과 유망성을 발굴해 사업화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헬타시스는 ‘휴대폰 카메라 기반 안면인식 기술이 적용된 안면 비대칭 정량적 분석과 운동 재활플랫폼 굿페이스’라는 혁신적인 아이템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헬타시스는 충청남도지사 표창과 함께 1,2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받게 됐다.
㈜헬타시스 홍지헌 대표는 “연구를 진행하며 개발한 기술들을 사회에 이바지하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창업을 선택했다”며, “앞으로도 구강 안면 헬스케어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선문대 창업보육센터의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선문대 유재호 창업보육센터장은 “㈜헬타시스는 입주 첫해부터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 투자 및 마케팅 분야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그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학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헬타시스는 2023년 7월 선문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교수창업기업으로, 선문대 물리치료학과 홍지헌 교수가 창업했다. 이후 지난 8월 20일에는 선문대학교 창업기획자 1호 투자기업으로 선정되어 프리시드머니 투자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