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진로캠프 성료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4/08/12 [13:38]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진로캠프 성료

온주신문 | 입력 : 2024/08/12 [13:38]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진로캠프 단체사진 촬영

 아산시청소년재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는 오는 8월 2일(금)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연계하여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진로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 7세~15세(초등학교 1학년 이상 중학교 3학년 이하)의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자기주도형 성장프로그램으로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진로개발활동 5가지의 영역 중 4가지 목표를 달성하면 포상이 주어지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에서는 진로개발 워크북을 통해 진로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이번 진로캠프를 통해 진로에 대해 다시 생각하였고, 프로그램을 하면서 가치관, 미래에 대한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흥미로운 활동이 많아서 좋았다. 잊고 있던 나의 꿈에 대해 희망을 가질 수 있게 해준 프로그램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아산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참여 청소년에게 보충학습, 교과학습, 전문체험활동, 진로탐색, 급식 및 심리검사 등의 생활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현재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 신입생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 및 문의 전화(539-6644~6)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