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공인어학시험센터 개소 및 OPIc 업무협약 체결- OPIc 충청센터와 협약 통해 외국어 역량 강화 기대
|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는 10월 29일 이니티움교양대학 외국어교육원(원장 이순형)이 OPIc시험운영충청센터인 ㈜리더스교육평가원(대표 조미경)과 OPIc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선문대학교 이니티움라운지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선문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에게도 OPIc 시험을 제공하며 글로벌 역량 강화와 자기 계발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선문대는 학생들의 취업과 진학 준비를 지원하는 한편, 지역사회에 외국어 학습의 기회를 넓히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협약과 함께 선문대는 공인어학시험센터를 공식 개소했다. 이로써 OPIc 시험을 비롯한 다양한 공인 어학시험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외국어 실력 평가와 교육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선문대 이순형 외국어교육원 원장은 “이번 OPIc 협약과 공인어학시험센터 개소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지역 주민에게도 외국어 학습 기회를 확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선문대 외국어교육원은 2003년 설립 이후 재학생을 위한 다양한 비교과 외국어 교육과정을 연구·운영해오고 있으며,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초등영어 캠프 등도 진행해왔다. 또한 TOEIC, TOEFL, GRE, JLPT 등 다양한 어학시험을 운영하며 외국어 실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오고 있다.
이번 협약과 공인어학시험센터 개소를 통해 선문대는 외국어교육의 폭을 넓히며, 학생과 지역사회 모두에게 폭넓은 학습과 시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