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재)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서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진행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4/04/02 [21:48]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재)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서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진행

온주신문 | 입력 : 2024/04/02 [21:48]

▲1일 (재)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임·직원 58명 대상 ‘2024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강사지원사업)’ 장면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윤정문 관장) 참여지원부에서는 지난 4월 1일 (재)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임·직원 58명을 대상으로 ‘2024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강사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4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에 의거, 법정의무교육으로써 상시근로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장의 사업주는 사업주를 포함해 모든 근로자(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포함)가 연간 1회, 1시간 이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지원하는 ‘강사지원사업’을 통해 강사비를 지원받아 관내 ‘상시근로자 5인 이상 300인 미만’ 사업장의 사업주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본 교육의 주요내용으로는 장애에 대한 이해와 장애가 가지는 차이에 대한 존중, 직장 내 장애인의 인권, 장애인에 대한 차별금지 및 정당한 편의 제공,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과 관련된 법과 제도, 그 밖에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에 필요한 사항이다.

 

(재)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인사 담당자는 “현재 우리 진흥원에서는 장애인 고용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장애인 채용을 준비 중”이라고 말하며, “앞으로 장애인과 더불어 일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정문 관장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진행으로 직장 내 장애인 근로자가 차별 없이 근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장애인 고용이 촉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 신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ajb.or.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참여지원부(041-545-7727(내선 2번)) 김상희 부장에게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