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자원봉사센터 관내 5개 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5개 권역 지역사회 기반 아산시 자원봉사 총량 UP 자원봉사 활성화 기대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4/06/12 [19:41]

아산시자원봉사센터 관내 5개 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5개 권역 지역사회 기반 아산시 자원봉사 총량 UP 자원봉사 활성화 기대

온주신문 | 입력 : 2024/06/12 [19:41]

▲ 아산시자원봉사센터가 12일 관내 5개 종합사회복지관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기창)는 6월 12일(수) 5개 종합사회복 지관과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지역공동체 건설과 복지향상을 위해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업무협약 체결에 참여한 종합사회복지관은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범), 아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영해),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종병), 음봉산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보윤),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원세) 5곳이다.

 

협약을 통해 자원봉사센터는 종합사회복지관을 자원봉사 수요처로 지정하고, 복지관 자원봉사 프로그램의 기획 · 자원 연계 · 자원봉사교육 등의 운영을 돕게 된다.

또한,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전문성을 갖춘 복지관은 지역 특화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대규모 행사 및 재난 발생 시 자원봉사자 공동 모집 홍보를 위한 활동과 자원봉사자 인정과 격려를 위한 사업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 김기창 센터장은 “아산시 사회복지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는 5곳의 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하게 되어 든든하다. 본 센터가 아산시의 자원봉사를 대표하는 기관으로 역할을 하고 있지만 각 마을 단위별 자원봉사 영역을 촘촘히 살피는 데 한계가 있다.

 

아산시가 ‘자원봉사도시’로 거듭나는데 복지관에서 역량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채종병 관장은 “자원봉사 영역이 매우 포괄적이다. 그만큼 각 복지관의 역할도 다양할 것으로 생각된다. 오늘 함께한 6개 기관이 협업을 통해 지역의 다양하고 복잡한 사회적 문제를 자원봉사로 해결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후 아산시 자원봉사 총량을 집중하기 위한 1365자원봉사포털 가입과 VMS연계·동의방안, 자원봉사 종합보험 홍보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획 추진해나갈 예정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아산시 자원봉사 환경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