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는 응급상황 발생 시 환자의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마련된 119안심콜 서비스’신청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119안심콜 서비스’란 응급상황 발생 시 사전에 등록된 전화기로 119로 신고하게 되면 구급대원이 등록된 신고자(환자)의 병력과 특성을 파악해 신속한 현장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이다.
‘119안심콜 서비스’신청방법은 119안전신고센터(www.119.go.kr)에 접속하여 신청자 개인정보와 병력, 복용 중인 약물, 보호자 연락처 등을 입력하여 신청할 수 있고, 본인뿐만 아니라 보호자, 자녀 등 대리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권혁정 재난대응과장은“119안심콜 서비스는 현장 출동 시 맞춤형 응급처치와 적절한 병원선정이 가능한 서비스”라며“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해 119안심콜 서비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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