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대학·지자체·지역기업 취업박람회 성황리 마쳐지역기업 취업정보 제공 통해 졸업 후 지역서 안정적 취업 발판 마련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교육혁신처 취업팀은 지방대학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30일부터 31일까지 '대학·지자체·지역기업 전략분야 취업박람회'를 아산캠퍼스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반도체, 미래 자동차 등 지역 내 특화 분야 우수기업들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졸업 후 지역에 정주해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역기업 소개와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직무상담을 진행하여 취업에 대한 실질적 도움을 제공했다.
취업박람회는 △지역 우수기업 채용관: 27개 지역기업 채용정보 △고용정책: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직무 상담: 반도체, 미래자동차, 화학, 2차전지 △이벤트관: NCS직무컨설팅, 컬러이미지메이킹 등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반도체와 미래 자동차 분야는 현재 지역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어, 지역기업들의 성장 가능성을 학생들이 직접 접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지연 교육혁신처장은 “우수 지역기업 취업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졸업 후에도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지역 경제와 학생들의 미래를 함께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지역 내 우수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온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호서대학교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