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아산시청소년재단 산하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은 지난 11월 9일(토)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유스퀘어에서 제2회 아산시청소년문학공모전 시상식&북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제2회 아산시청소년문학공모전(이하 공모전) 시상식은 2024년 5월부터 8월까지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들을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로 나눠 심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총 17명의 청소년 문학가와 문학작품(시, 수필, 독후감, 소설)을 선정해 시상했다. 또한 (재)아산시미래장학회의 후원을 통해 총 1,500만원의 장학금이 함께 수여되었으며, 아산시 지역 청소년 문학가들의 성장을 격려하는 뜻깊은자리가 되었다.
시상식 후 열린 북콘서트에서는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송예빈 청소년의 작품 ‘낙엽청소’가 CS뮤지컬컴퍼니의 연극 공연으로 재현되어 북콘서트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인터뷰에서는 수상자들이 작품 창작 배경을 직접 설명하며, 아산시 청소년 문학가들의 다양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한편, (재)아산시청소년재단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내년에도 청소년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과 함께 아산시청소년문학공모전을 지속할 계획이다. 또한 (재)아산시미래장학회는 아산시 기업들을 대상으로 인재 발굴과 양성을 위한 기부금 및 아산 시민의 ‘1인 1계좌 운동’의 일환으로 소액 기부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온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