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아산시청소년재단 산하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에서 운영하는 청소년포상제는 11월 23일(토) 진행된 ‘충청남도 포상식’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 2명,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은장 1명, 동장 14명, 총 17명의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청소년포상제(국제성취⦁자기도전)는 4가지 활동영역(봉사⦁자기개발⦁신체단련⦁탐험 등)에서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성취한 청소년에게 활동 시간에 따라 금장, 은장, 동장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인증서를 수여하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특히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은장(예산전자공업고 양재윤, 합덕제철고 이병훈)과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은장(모산중 양재민) 청소년들은 2023년도에 이전단계의 포상 참여에 이어 2024년도에 연속해서 청소년포상제에 도전해 한 단계 더 높은 은장 도전을 성공하며 자신을 발전시키는데 꾸준히 노력해 청소년포상제의 의미와 가치를 더했다.
이번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에 참여하여 포상 완료한 장필재(설화중) 청소년은 “청소년포상제 활동으로 한층 더 성장한 스스로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4년 청소년포상제 우수활동사례 공모전’에서 양재민 청소년은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포상담당관인 이동령 주임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각각 수상하며 기관의 성과를 더욱 빛냈다. 다가오는 12월 7일(토) 서울에서 열리는 ‘2024년 청소년포상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온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