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가부장관상 2관왕"

결과보고회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강시현 청소년 활동수기 대상 수상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4/11/25 [17:15]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가부장관상 2관왕"

결과보고회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강시현 청소년 활동수기 대상 수상

온주신문 | 입력 : 2024/11/25 [17:15]

▲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 2관왕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재)아산시청소년재단 산하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강시현 청소년이 각각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알렸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의 2024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결과보고회에서 최우수기관과 청소년 활동수기 중등부문 우수사례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 장관상’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사업 종합평가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기관 119개소를 대상으로 사업관리 역량, 사업운영성과, 행정 참여도 등 서면 평가와 현장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 15개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상위 기관 5개소에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22일 열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결과보고회는 여성가족부 사업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간 운영 경과보고 및 시상식, 우수사례 공유 등 상호 격려를 통한 공동의 운영역량 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청소년 활동수기 중등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강시현 청소년은 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우수 수기를 발표했다.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강시현 청소년은 “방과후아카데미에서 3년간 활동한 보람이 나의 이야기를 통해 알려지게 되어 뿌듯하고 이 마음을 졸업 이후에도 활동을 통하여 발휘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아산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참여 청소년에게 보충학습, 교과학습, 전문체험활동, 진로탐색, 급식 및 심리검사 등의 생활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아산시 관내 초등학교 6학년 ~ 중학교 2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5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 및 문의 전화(539-6644~6)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